Klat
  • Klat SDK
  • Android
    • Getting Started
    • Callback
    • User
      • 사용자 생성 / 로그인
      • 사용자 정보 업데이트
      • 사용자 차단 목록 관리
      • 사용자 로그아웃
      • 사용자 삭제
    • Channel
      • 채널 생성 / 삭제
      • 채널 조회
      • 채널 정보 업데이트
      • 채널 목록 조회
      • 채널 사용자 관리
      • 채널 참여 / 나가기
      • 채널 내 메시징
      • 채널 숨기기 / 보이기
      • 채널 Freeze / Unfreeze
      • 채널 주인 변경
      • 채널 푸시알림 설정
      • 채널별 개인 데이터 설정
    • Push Notification
    • Sample Application
    • What's New
  • iOS
    • Getting Started
    • Callback
    • User
      • 사용자 생성 / 로그인
      • 사용자 정보 업데이트
      • 사용자 차단 목록 관리
      • 사용자 로그아웃
      • 사용자 삭제
    • Channel
      • 채널 생성 / 삭제
      • 채널 조회
      • 채널 정보 업데이트
      • 채널 목록 조회
      • 채널 사용자 관리
      • 채널 참여 / 나가기
      • 채널 내 메시징
      • 채널 숨기기 / 보이기
      • 채널 Freeze / Unfreeze
      • 채널 주인 변경
      • 채널 푸시알림 설정
      • 채널별 개인 데이터 설정
    • Push Notification
    • Sample Application
    • What's New
  • Unity
    • Getting Started
    • Callback
    • User
      • 사용자 생성 / 로그인
      • 사용자 정보 업데이트
      • 사용자 차단 목록 관리
      • 사용자 로그아웃
      • 사용자 삭제
    • Channel
      • 채널 생성 / 삭제
      • 채널 조회
      • 채널 정보 업데이트
      • 채널 목록 조회
      • 채널 사용자 관리
      • 채널 참여 / 나가기
      • 채널 내 메시징
      • 채널 숨기기 / 보이기
      • 채널 Freeze / Unfreeze
      • 채널 주인 변경
      • 채널 푸시알림 설정
      • 채널별 개인 데이터 설정
    • Push Notification
    • Sample Application
  • JavaScript
    • Getting Started
    • Realtime Event
    • Pagination
    • User
      • 사용자 생성 / 로그인
      • 사용자 정보 업데이트
      • 사용자 차단 목록 관리
      • 사용자 로그아웃
      • 사용자 삭제
    • Channel
      • 채널 생성 / 삭제
      • 채널 조회
      • 채널 정보 업데이트
      • 채널 목록 조회
      • 채널 사용자 관리
      • 채널 참여 / 나가기
      • 채널 내 메시징
      • 채널 숨기기 / 보이기
      • 채널 Freeze / Unfreeze
      • 채널 주인 변경
      • 채널 푸시알림 설정
      • 채널별 개인 데이터 설정
    • Push Notification (FCM)
    • Sample Application
    • What's New
  • Flutter
    • Getting Started
    • Callback
    • User
      • 사용자 생성 / 로그인
      • 사용자 정보 업데이트
      • 사용자 차단 목록 관리
      • 사용자 로그아웃
      • 사용자 삭제
    • Channel
      • 채널 생성 / 삭제
      • 채널 조회
      • 채널 정보 업데이트
      • 채널 목록 조회
      • 채널 사용자 관리
      • 채널 참여 / 나가기
      • 채널 내 메시징
      • 채널 숨기기 / 보이기
      • 채널 Freeze / Unfreeze
      • 채널 주인 변경
      • 채널 푸시알림 설정
      • 채널별 개인 데이터 설정
    • Push Notification
  • REST API
    • Getting Started
    • API
      • User
        • 사용자 생성
        • 사용자 로그인 (로그인 토큰)
        • 사용자 조회
        • 사용자 정보 업데이트
        • 사용자 활성화 / 비활성화
        • 사용자 푸시 알림 설정
        • 사용자 삭제
        • 사용자 목록 조회
        • 사용자 채널 조회
        • 사용자 차단 목록 관리
      • Channel
        • 채널 생성
        • 채널 조회
        • 채널 정보 업데이트
        • 채널 삭제
        • 채널 목록 조회
        • 채널 사용자 관리
        • 채널 내 메시징
        • 채널 숨기기 / 보이기
        • 채널 Freeze / Unfreeze
        • 채널 주인 변경
        • 채널 알림 설정
      • App
        • 앱 조회
        • 앱 생성
        • 앱 삭제
      • Bot
        • 봇 생성
        • 봇 목록 조회
        • 봇 조회
        • 봇 정보 업데이트
        • 봇 삭제
        • 봇 채널 목록 조회
        • 봇 채널 내 메시징
        • 봇 채널 참여 / 나가기
    • Push Notification
    • Rate Limit
  • MISC
    • Webhooks
    • SDK Rate Limit
    • Error Code
    • FAQ
      • Function
      • Spec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Enable / Disable Push Notification
  • Push Notification
  1. Unity

Push Notification

Enable / Disable Push Notification

사용자가 Push Notification을 받을 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Push Notification 활성화
TalkPlusApi.EnablePushNotification(() => {
   // SUCCESS
}, (int statusCode, Exception e) => {
   // FAILURE
});

// 사용자 Push Notification 비활성화
TalkPlusApi.DisablePushNotification(() => {
   // SUCCESS
}, (int statusCode, Exception e) => {
   // FAILURE
});

특정 채널의 Push Notification을 받을 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채널 Push Notification 활성화
TalkPlusApi.EnableChannelPushNotification(channel, (TPChannel channel) => {
   // SUCCESS
}, (int statusCode, Exception e) => {
   // FAILURE
});

// 채널 Push Notification 비활성화
TalkPlusApi.DisableChannelPushNotification(channel, (TPChannel channel) => {
   // SUCCESS
}, (int statusCode, Exception e) => {
   // FAILURE
});

Push Notification

TalkPlus의 Push Notification은 FCM을 통하여 이루어지게 됩니다. 기본적인 FCM을 연동하신 후, User를 로그인한 후 RegisterFCMToken 함수를 호출하여 FCM 토큰을 User 세션에 연동하여야 합니다.

TalkPlusApi.RegisterFCMToken(fcmToken, () => {
   // SUCCESS
}, (int statusCode, Exception e) => {
   // FAILURE
});

이후 아래와 같이 OnMessageReceived에 TalkPlus에서 제공하는 ProcessFirebaseCloudMessagingData 함수를 호출하는 코드를 삽입하여 Push Notification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public static void OnMessageReceived(object sender, MessageReceivedEventArgs e)
{
    if (e.Message.Data.ContainsKey("talkplus"))
    {
        TalkPlusApi.ProcessFirebaseCloudMessagingData(e.Message.Data);
    }
}
Previous채널별 개인 데이터 설정NextSample Application

Last updated 1 year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