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생성 / 삭제

1. 채널 생성

대화를 위한 채널을 생성합니다.

  • targetId의 경우 TPUser 객체에서 getUserId함수를 통하여 얻어올 수 있습니다.

  • data의 경우, 최대 5개의 key-value pair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key의 최대 size는 128자 이고 최대 value size는 1024자입니다.

  • 채널 타입의 경우 private, public, invitationOnly 타입을 지원합니다.

  • type 필드는 필수 입니다.

  • invitationOnly 타입의 경우 invitationCode도 추가적으로 필수 필드입니다.

  • hideMessagesBeforeJoin 파라미터를 true로 설정하면 채널의 새로운 참여자는 참여 시점 이전의 메시지를 볼 수 없습니다.

Type

정의값

Join 가능 여부

FCM 지원

PRIVATE

private

불가

지원

PUBLIC

public

가능

지원

INVITATION ONLY

invitationOnly

가능, Invitation Code 필요

지원

BROADCAST

broadcast

가능

지원

SUPER_PRIVATE

super_private

가능

미지원

SUPER_PUBLIC

super_public

가능

미지원

  • PRIVATE 타입의 경우 채널 id와 참여 사용자(targetIds)가 동일한 경우 reuseChannel 파라미터를 true로 설정하여 기존 생성된 채널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1:1 대화를 구현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UBLIC 타입 채널에 ban당하지 않은 사용자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 INVITATION_ONLY 타입의 경우 invitationCode를 제공해야 채널 가입이 가능합니다.

  • BROADCAST 타입의 경우:

    • 채널 owner가 메시지 발송 시 채널 멤버 모두에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채널 owner가 아닌 채널 멤버가 메시지 발송 시 채널 owner에게만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 SUPER_PRIVATE, SUPER_PUBLIC 타입의 경우,

    • 최대 멤버 제한수를 100명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최대 멤버 제한수를 -1로 설정하면 멤버를 무제한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members와 bannedUsers 필드에 사용자 정보가 채워져서 내려오는 일반 채널과 달리:

      • members, bannedUsers, mutedUsers 필드는 빈 상태로 내려옵니다.

    • unreadCount, FCM Push Notification, invitationCode, lastReadAt 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TalkPlus sharedInstance] createChannelWithUserIds:userIds 
    channelId:channelId 
    reuseChannel:reuseChannel 
    maxMemberCount:maxMemberCount 
    hideMessagesBeforeJoin:hideMessagesBeforeJoin 
    channelType:channelType 
    channelName:channelName 
    invitationCode:invitationCode 
    category:category 
    subcategory:subcategory 
    imageUrl:imageUrl 
    metaData:metaData 
    success:^(TPChannel *tpChannel) {
    // SUCCESS
} failure:^(int errorCode, NSError *error) {
    // FAILURE
}];

2. 채널 삭제

현재 참여중인 채널 목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채널 owner만 채널 삭제가 가능합니다.

[TalkPlus sharedInstance] deleteChannel:channelID success:^
    // SUCCESS
} failure:^(int errorCode, NSError *error) {
    // FAILURE
}];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