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ing Started
- Unity 2018.1 이상
1)
talkplus-unity.dll
을 다운로드 합니다.talkplus-unity.dll_0.4.2.zip
107KB
Binary
2) Assets/Plugins 폴더에 다운받은
talkplus-unity.dll
을 추가합니다.
1) TalkPlus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using
지시문을 선언합니다.using TalkPlus;
2) TalkPlus API를 사용하기 전 초기화 함수를 호출해줍니다.
TalkPlusApi.Init("YOUR_APP_ID");
- TalkPlus는 매 실행시마다 login 함수(
LoginWithAnonymous
혹은LoginWithToken
)의 호출이 필 요합니다. - login이 이루어진 후 logout이 호출되기 전까지 등록된 FCM Token은 유지됩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상태에 들어간 경우에도 Push Notification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logout을 할 경우 TalkPlus의
Logout
함수를 함께 호출해주셔야 합니다.Logout
함수 호출이 누락될 경우 이전에 로그인된 사용자의 Push Notification을 받게될 수 있습니다.
- TalkPlus는 앱의 실행주기에 맞춰 Realtime 채널을 구독/구독해제 하고 있습니다.
- App이 Foreground에 있을 경우에만 WebSocket을 통하여 메시지를 받고 Background일 경우에 대해서는 FCM을 통해 메시지를 받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 만약 Background에서도 메시지를 받기를 원한다면 Push Notification 항목을 참고하시어 FCM을 연동하셔야 합니다.
- 이는 Application의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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