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ing Started
Last updated
Last updated
Unity 2018.1 이상
1)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Assets/Plugins 폴더에 다운받은 talkplus-unity.dll
을 추가합니다.
1) TalkPlus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using
지시문을 선언합니다.
2) TalkPlus API를 사용하기 전 초기화 함수를 호출해줍니다.
TalkPlus는 매 실행시마다 login 함수 호출이 필요합니다.
login이 이루어진 후 logout이 호출되기 전까지 등록된 FCM Token은 유지됩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상태에 들어간 경우에도 Push Notification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logout을 할 경우 TalkPlus의 Logout
함수를 함께 호출해주셔야 합니다. Logout
함수 호출이 누락될 경우 이전에 로그인된 사용자의 Push Notification을 받게될 수 있습니다.
TalkPlus는 앱의 실행주기에 맞춰 Realtime 채널을 구독/구독해제 하고 있습니다.
App이 Foreground에 있을 경우에만 WebSocket을 통하여 메시지를 받고 Background일 경우에 대해서는 FCM을 통해 메시지를 받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만약 Background에서도 메시지를 받기를 원한다면 Push Notification 항목을 참고하시어 FCM을 연동하셔야 합니다.
이는 Application의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