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ing Started

0. 최소 지원 사양

  • Unity 2018.1 이상

1. Unity SDK 추가

1)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Assets/Plugins 폴더에 다운받은 talkplus-unity.dll 을 추가합니다.

2. Initialize

1) TalkPlus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using 지시문을 선언합니다.

using TalkPlus;

2) TalkPlus API를 사용하기 전 초기화 함수를 호출해줍니다.

TalkPlusApi.Init("YOUR_APP_ID");

3. Login / Logout 프로세스

  • TalkPlus는 매 실행시마다 login 함수 호출이 필요합니다.

  • login이 이루어진 후 logout이 호출되기 전까지 등록된 FCM Token은 유지됩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상태에 들어간 경우에도 Push Notification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logout을 할 경우 TalkPlus의 Logout 함수를 함께 호출해주셔야 합니다. Logout 함수 호출이 누락될 경우 이전에 로그인된 사용자의 Push Notification을 받게될 수 있습니다.

4. Realtime Message

  • TalkPlus는 앱의 실행주기에 맞춰 Realtime 채널을 구독/구독해제 하고 있습니다.

  • App이 Foreground에 있을 경우에만 WebSocket을 통하여 메시지를 받고 Background일 경우에 대해서는 FCM을 통해 메시지를 받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 만약 Background에서도 메시지를 받기를 원한다면 Push Notification 항목을 참고하시어 FCM을 연동하셔야 합니다.

  • 이는 Application의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안입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