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객체의 data필드를 활용해 다음과 같이 버튼이 있는 말풍선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발송 시, 말풍선을 화면에 그리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메시지 data 필드에 다음과 같이 채워놓습니다.
constchatViewData= {'type':'msg_with_button','title':'안녕하세요?','body':'버튼이 있는 말풍선입니다.','button_text':'더 자세히 보기','button_action':'SayHello'};awaitclient.sendMessage({ channelId:'myChannel', type:'text', data: chatViewData,});
data의 경우, 최대 10개의 Key-value 형식의 데이터를 넣을 수 있습니다. key, value 둘 다 문자열이어야 합니다. key값의 최대 길이는 128자이고 value값의 최대 길이는 1024자입니다.
메시지를 처리할 때, 메시지 객체의 data 필드에 있는 정보를 가지고 말풍선을 그려봅니다.